스펙터, 나인하이어 연동으로 기업회원 서비스 강화

전자신문 손지혜 기자 2024.08.20
스펙터's avatar
Aug 21, 2024
스펙터, 나인하이어 연동으로 기업회원 서비스 강화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가 채용 관리 솔루션(ATS) 나인하이어와의 연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이로써 채용 과정에서 별도로 진행되던 평판 전형을 ATS 플랫폼 내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최근 다양한 채용 플랫폼 등장으로 기업들의 채용 관리 솔루션 도입이 증가하는 가운데, 스펙터는 나인하이어와의 연동으로 인재검증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번 연동으로 나인하이어에서 접수된 지원자에게 스펙터 평판을 즉시 요청하고 확인할 수 있다.

스펙터는 기존의 레퍼런스 체크 시장을 혁신한 인재검증 플랫폼을 출시한 이후 현재까지 4000개가 넘는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며 꾸준히 성장 중이다. 스펙터 평판은 작성자에 따라 △인사권자 평판 △동료 평판 △단기근로 평판으로 구성된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등록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합격 발표까지 채용의 모든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 관리 솔루션이다. 기업은 △공고·지원자 통합 관리 △노코드(No Code) 채용 홈페이지 제작 △지원자 커뮤니케이션 △지원자 구조화 평가 △채용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기능으로 채용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기존에 나인하이어를 사용 중이라면 플랫폼 내에서 스펙터 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스펙터 기업회원은 나인하이어에서 본인의 계정을 연동하면 스펙터 플랫폼에 등록된 평판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최윤서 스펙터 리드는 “이번 나인하이어 연동으로 채용 과정에서 평판 전형을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 다양한 외부 서비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채용 과정을 한 곳에서 진행하려는 기업회원의 요구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Share article
채용 중이신가요?
RSSPowered by inblog